본문 바로가기
예비 바리스타를 위한 커피의 모든 것

커피의 역사 / 어원 / 발단 / 역사

by 요미소리 2023. 2. 28.
반응형

#01 커피의 역사

 

 커피의 역사는 수 세기 동안 이탈리아의 오래된 구전 전통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커피 식물은 예멘에서 야생으로 자랐고 수천 년 동안 유목민 부족들에 의해 널리 사용되었다. 예멘의 수피 수도원들은 기도하는 동안 집중을 돕기 위해 커피를 사용했다. 1400년대까지 씨를 굽는 것은 커피를 대접하는 방법이 아니었다. 의사들은 환자들이 더 나은 소화를 해야 할 때 이 양조장을 사용했고, 사제들은 교회를 위해 공부하는 긴 밤 동안 정신을 차리기 위해 커피를 사용했다. 커피는 나중에 16세기 초에 유럽으로 퍼져나갔고, 오스만과 맘루크 사회에서 커피가 할랄인지에 대한 논란을 일으켰다. 커피는 16세기 후반에 상업적인 지중해 무역로를 통해 이탈리아에 도착했고, 부유한 사람들에게만 제공되었다. 중부와 동부 유럽인들은 오스만으로부터 커피에 대해 배웠다. 17세기 중반까지, 그것은 인도와 동인도 제도에 도달했다.

 커피포트(카페티에프 "campanienne"), 서비스의 일부, 1836, 하그 페이스트 도자기,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커피 하우스는 17세기 후반에 서유럽, 특히 영국과 독일에 자리를 잡게 되었다. 많은 문화에서, 만약 당신이 손님들에게 커피를 제공할 여유가 있다면, 그것은 부와 권력의 표시였다. 신세계에서 커피를 가장 먼저 재배한 것 중 하나는 1720년 가브리엘 드 클 리 외가 커피 묘목을 마르티니크로 가져온 것이다. 이 콩들은 나중에 18,680그루의 커피나무가 자라나서 생도 맹 그와 같은 카리브해의 다른 섬들과 멕시코로 퍼지게 되었다. 1788년까지 생도 만드는 전 세계 커피의 절반을 공급했다.

 1852년, 세계적으로 브라질은 커피의 가장 큰 생산국이 되었고 그 이후로 그 지위를 유지해왔다. 1950년 이래로 콜롬비아, 코트디부아르, 에티오피아, 베트남과 같은 주요 생산국들의 출현으로 인해 경기장이 확장되었다. 커피의 대량 생산과 함께 현대적인 생산 기술은 그것을 오늘날 가정용품으로 만들었다.

 

커피에 대한 기본 상식들

#02 커피의 어원

 

 커피라는 단어는 1582년에 오스만 터키어 카하브(قهوه)에서 차용된 네덜란드어 코피를 통해 영어로 들어왔다. 중세 아랍 사전 편찬자들은 전통적으로 키와 어의 어원이 뚜렷한 어두운색을 고려할 때 '와인'을 의미한다고 여겼으며, 카피야(َِيَقه),)라는 동사에서 '식욕이 없다'는 의미에서 유래했다. 커오는 아랍어로 번(bun), 쿠시어로 번(bun)으로 알려진 콩의 이름이 아니다. 셈어족 언어들은 어근, 즉 "어두운색"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는 음료의 자연적인 명칭이 되었다. 커오라는 단어가 에티오피아의 카프 지방(커피의 기원지의 일부)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는 증거는 없다: 아비시니아(Abysinia), 또는 그 반대를 진술하는 중요한 권위자, 또는 그것이 아랍어 커와("권력")도 거슬러 올라간다. 터키어로 카흐베는 페르시아어인 카흐베에서 차용한 단어이기 때문에 갈색의 의미가 있다. 페르시아 땅이나 이란은 튀르키예와 유럽으로 가는 원두커피의 실크로드와 사업 길을 가로막고 있었다. 커피포트와 커피 브레이크라는 용어는 각각 1705년과 1952년에 유래되었다.

 

#03 커피의 시작

 

 유전적 다양성에 대한 연구는 커피 아라비카 품종을 대상으로 수행되었는데, 커피 아라비카 품종은 다양성은 낮지만, 조상의 물질로부터 일부 남아있는 이형 접합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이배체 종 커피 카네포라와 C. 라이지 카를 대상으로, 원주민 사람들 가운데서 17세기 이전에 그것을 흥분제로 사용했거나 그것에 대해 알고 있었을 사람들. 원래 커피 재배지는 하라르(Harar)였으며, 토착민은 에티오피아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정되며, 인근의 수단과 케냐에서 뚜렷한 개체군을 가지고 있다.

 

#04 커피의 역사

 

 커피나무와 커피 마시기에 대한 지식의 증거는 15세기 후반에 처음 나타났다. 수피 이맘 무함마드 이쁜 사이드 알 라바니는 에티오피아에서 예멘으로 물품을 수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커피는 베르베르와 젤리의 소말리아 상인들에 의해 에티오피아에서 예멘으로 처음 수출되었고, 하라르와 아비시니아 내륙에서 조달되었다. 1839년부터 1854년까지 아덴의 식민지 관리자였던 헤인스 대위에 따르면, 모카커피 무역이 19세기 영국령 아덴에 의해 점령되기 전까지 모카는 역사적으로 베르베르에 기반을 둔 상인들로부터 커피의 3분의 2까지 수입했다. 그 후 에티오피아 커피의 대부분은 베르베르를 통해 아덴으로 수출되었다.

 베르베르는 아덴에 뿔 달린 소와 양을 매우 많은 양으로 공급할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와 아덴 간의 교역은 매년 꾸준히 많이 증가하고 있다. 커피 기사만 봐도 상당한 수출이 이루어지고 있고, '베라' 커피는 지금 뭄바이 시장에서 모카 이전에 서 있다. 베르베르에서 출하되는 커피는 후르르, 아비시니아, 타파에서 내륙 먼 곳에서 온다. 교역이 하나의 항구를 통해 아덴으로 오는 것이 모두에게 이익이 될 것이고, 베르베르는 그곳의 해안에서 선박들이 매끄러운 물속에 누워 있을 수 있는 유일한 보호 항구를 가진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