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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 바리스타를 위한 커피의 모든 것

커피의 역사 (1) - 동유럽, 이슬람

by 요미소리 2023. 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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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커피의 역사 - 동유럽

 

 예멘의 수리족들은 그 음료를 집중력에 도움을 주고 신의 이름을 부를 때 일종의 영적인 도취로 사용했습니다. 수피들은 밤에 경배하는 동안 정신을 바짝 차리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다. 커피가 아라비아 펠릭스(오늘날 예멘)에서 북쪽으로 메카와 메디나, 그리고 카이로, 다마스쿠스, 바그다드, 콘스탄티노플 등 대도시로 전파된 흔적이 있다.

 1414년까지 메카에 이 식물이 알려졌고, 1500년대 초에 예멘의 모카 항구에서 이집트와 북아프리카의 마멜루크 술탄국으로 퍼져나갔다. 수피즘과 관련하여, 무수한 커피 하우스들이 이집트의 아자르 종교 대학 주변의 카이로에서 자라났다. 이 커피 하우스들은 또한 시리아, 특히 세계적인 도시 알레포에서, 그리고 그 후 1554년에 오스만 제국의 수도 이스탄불에서 문을 열었다. 독일의 식물학자 레온하르트라 후 울프가 1573년에 처음으로 커피를 언급하면서, 다른 유럽 여행자들로부터 커피에 대한 묘사가 이어졌다.

 1511년 메카의 한 신학 법정에서 보수적이고 정통적인 이맘들에 의해 자극적인 효과로 금지되었다. 그러나 1524년 오스만 제국의 술탄 술레이만 1세의 명령으로 커피 소비를 허용하는 파티를 발행하면서 이 금지령은 뒤집혔다. 1532년 카이로에서도 비슷한 금지령이 내려졌고, 커피하우스와 원두가 들어있는 창고가 약탈당했다. 16세기에 이미 중동의 나머지 지역, 사파비 왕조, 오스만 제국에 도달했다. 커피를 마시는 것은 중동에서 이탈리아로, 그 후 유럽의 나머지 지역으로 퍼져나갔고, 커피 식물은 네덜란드인들에 의해 동인도 제도와 아메리카로 운송되었다.

 

#02 커피의 역사 - 이슬람

 

 이슬람 의학과 과학의 초기 실천자들은 커피의 효과가 해시시나 알코올과 같다는 생각에 맞서 싸웠고, 대신 알코올과 해시시의 유혹으로부터 보호하면서 마음을 자극하는 음료의 이점을 주장했다. 메카, 예멘, 카이로의 커피 하우스는 인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했고, 이슬람 제국의 광범위한 도시 내에서 공공 생활의 중심지가 되었다. 커피하우스는 때때로 이슬람 생활, 예술, 사고의 중심지였던 베이트 알 시키나마 마드라사처럼 행동했다. 폴 거 셰익스피어 도서관의 네 하 베라 미는 "이 커피숍들의 역사는 세 가지 연관된 통찰력을 제공한다: 공공 영역의 출현, 초기 현대 이슬람 제국의 정치적 삶에 더 많은 사람의 참여, 그리고 '오리엔트'에 제기된 전제주의 주장의 공허함 서구의 구경꾼들에 의한 사회." 커피는 수 세기 동안 이슬람 문화의 뿌리 깊은 한 조각이 되었다.

 최근 몇 세기 동안 커피의 역할과는 반대로, 커피는 일부 사람들에게 논쟁의 대상이 되었다. 1532년에서 1533년 사이에 파트와가 발효되었을 때, 커피와 커피의 소비는 사람으로 정착되었다. 이 결정은 아마도 술과 마찬가지로 커피가 비록 다르고 순하지만, 영향을 미친다는 생각에서 나온 것 같다. 이 규정은 오스만 제국과 사파비든 제국에서 담배와 술과 같은 다른 오락 물질의 소비를 제한하기 위한 시도로 시행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공공장소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도 경멸받았다. 공공 소비는 금기시되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은 종종 와인을 마시는 것과 비슷한 방식으로 공동 그릇에서 마시곤 했다. 이것은 커피의 비슷한 소비 스타일이 다시 한번 그것을 술과 연관시키고 비교했기 때문에 커피에 대한 경멸에 기여했을 가능성이 크다.

 커피의 인기가 높아지는 것을 막기 위한 노력이 있었다. 술레이만 1세가 여전히 권력을 잡고 있는 동안, 관료들과 실직한 사람들이 커피를 소비하는 것을 막기 위해 세금이 부과되었다. 1567년 술탄 셀림 2세의 치세와 1583년 술탄 무라드 3세의 치세 동안에는 장인부터 상점 주인, 지역 군인까지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기 시작할 때마다 더 많은 시도가 있었다.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는 것을 금지하려는 시도에도 불구하고, 커피가 알코올의 효과와 비교되지 않았기 때문에 팻과는 결국 실패했다. 심지어 커피가 술처럼 마음을 바꾸는 물질로 비쳤다는 것은 이 금지가 물질에 대한 오해나 정통 신앙에 기초한 소비를 통제하려는 시도에 가깝다는 것을 의미했다. 이 오락가락하는 시나리오는 커피가 할랄인지 사람인지에 대한 논쟁에 속한다. 그것이 확실히 논란의 여지가 있는 것으로 판명되었지만, 커피는 많은 사람에 의해 계속해서 추구되었다.

 오스만 제국 내에서는 커피 원두를 박격포에 넣고 굽고 으깨는 전통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커피를 만드는 데 오스만 터키어로 특정하게 불리는 가게들이 사용되었다. 메카와 같은 지역에 위치한 커피 하우스는 전 세계에서 온 사람들이 방문했다. 예를 들어 이슬람 사원에서 온 이슬람교도들, 무역과 판매를 위해 멀리서 오는 사람들, 또는 단순한 여행자들이 있다.

 커피에 대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15세기 중반부터 17세기 중반까지 홍해 주변 경제의 핵심 중 하나였다. 이슬람교의 주요 소비자들은 이슬람교 신앙 내에서 사람들의 문화에 스며들었다. 이슬람으로부터, 나머지 세계는 오늘날 세계에 영향력을 미치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과거에 에티오피아의 오로 모 부족은 버터, 소금, 구운 콩으로 만든 분이나 캘라 와 같은 커피 식물로 음식을 만들었습니다. 그러한 혼합물은 기초로 사용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될 것이다. 아랍어로 키쉬르라고 알려진 더 현대적인 음료는 음료 부나를 만드는 데 사용된 후 일반적으로 버려졌을 말린 체리 껍질을 재활용하여 만든다. 이 체리 껍질들은 일종의 과일 차를 끓이는 데 사용될 것이다. 스페인어로 된 키 시를 또는 카스 카라는 오늘날에도 커피 농부들에 의해 판매된다.

커피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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