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랑자를 위한 여행의 모든 것

멕시코 칸쿤 한식당 추천 - 오마이고기(Oh my ggogi)

by 요미소리 2023. 6. 8.
반응형

녕하세요. 방랑자 요미소리입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멕시코 음식을 아주 좋아하는 사람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6주 간 멕시코 여행하면서, 한식이 아른아른 생각나는 순간들이 몇 번 강하게 오더라구요.

아무리 해외 생활이 잘 맞는다고 해도, 한식이 생각나는 건 어쩔 수 없는 한국인의 본능인 것 같아요.

 

멕시코에 있는 6주 간, Chiapas랑 Cancun에 있는 한식당을 방문했는데요!매일의 연속이었던 타코 사이에 맛본 한식은 정말 기절초풍이었어요.

 

일단 Cancun 시내에 위치한 오마이꼬기? 오마이고기! 소개해드릴게요.

오마이고기 외관

주소  : 77500, Av. Bonampak 208, Zona Hotelera, 77500 Cancún, Quintana Roo, 멕시코

 

Oh My GGogi는 위 주소의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1층에서부터 고기냄새가 스멀스멀 나는데요, 고기 냄새에 이끌리는 방향대로 움직이신다면 요 간판을 만날 수 있어요.

 

그리고 매장에 들어서면 멕시코 직원분들께서 어서오세요!를 외쳐주셔서 더욱 더 반가운 마음이 들었어요.

 

가게 내부

저에게 칸쿤은 멕시코 여행의 끝바지였어서, 한식을 먹을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오랜만에 보는 한국식 바베큐 세팅과 불판을 보고, '아, 오길 정말 잘했다!' 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어요.

이 날 날씨도 좋고 해서 바깥 테라스 자리에 착석했답니다.

테라스 뷰

제가 앉았던 자리에서 보는 칸쿤 시내 뷰입니다.

핑크스름 물드는 노을 하늘을 바라보며 맛보는 한식이란... 정말 잊을 수 없는 기억이 될거예요.

 

아래에 2023년 5월 기준 메뉴판/가격 공유드릴게요.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확인하고 가세요!

 

멕시코는 기후 특성 상, 배추가 잘 자라지 않는 나라라고 해요.

그래서 김치를 접하기가 매우 어려웠어요. 그런데 오마이꼬기에서는 김치 요리가 더러 있더라구요.

한달 동안 갈망했던 "김치찌개"를 주문했답니다.

 

여럿이서 방문한다면, K-BBQ 메뉴 주문해도 좋을 것 같아요.

다양한 맛의 소주와 한국 음료들도 판매하고 있어서 삼겹살에 소주 한 잔 하고 싶었는데,

혼자 먹기는 가격이 좀 부담스럽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아쉬운대로 김치찌개, 밥, 삼겹살꼬치를 주문했어요.

 

돼지고기 버전 / 고기 없는 버전 두 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당연히(?)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택했답니다. 두 가지 버전에는 금액 차이는 따로 없어요.

 

김치찌개 : 180 MXN

: 65 MXN ➡ 생각보다 넘 비싸죠...?

삼겹살 꼬치 : 55 MXN

총 : 300 MXN + 팁 10%(30 MXN) 330 MXN, 1페소=75원 멕시코 환율 기준 25,000원 정도

 

김치찌개

주문한 음식이 나왔어요!

저는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주문했는데, 돼지고기가 안들어있어서 새로 고기 추가해서 끓여주셨어요.

매장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셔서 부족함 없이 편하게 식사하고 왔답니다.

 

그리고 한국처럼 반찬 리필도 무료로 가능하니, 모자란 반찬은 주저없이 더 달라고 하셔도 괜찮아요!

배추 된장 무침, 김치, 양파 장아찌... 오랜만에 한국 반찬 먹으니, 밥 한 공기 뚝딱이더라구요.

 

 

멕시코 칸쿤 여행가서, 한식이 그리우시다면 "오마이꼬기"에서 한 끼 즐기시는 거 강추 드립니다.

다음에 또 칸쿤에 방문하게 된다면, 꼭 라면도 먹어보고 싶어요!!

 

재방문 의사 : ⭕⭕⭕⭕⭕⭕⭕⭕⭕⭕

 

반응형